Languages
Korean

A
English
언론
2026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통합 서포터즈 ‘국악나리 2기’·‘시민리뷰단’ 모집
2026.01.13

 

2026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통합 서포터즈 국악나리 2’·‘시민리뷰단모집

 

- 국악나리 2와 시민리뷰단 운영홍보 콘텐츠 제작부터 시민 리뷰 참여까지

- 공연 홍보부터 시민참여 리뷰까지 국악소통 창구 확대

- 관객의 목소리로 완성되는 공연, 시민이 전하는 국악의 매력 기록·확산

 



 

 

서울남산국악당과 서울돈화문국악당이 2026년 한 해 동안 시민과 함께할 통합 서포터즈 국악나리 2와 시민리뷰단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국악 공연과 전통문화의 매력을 시민의 시선으로 기록·확산하고, 관객 참여를 통해 국악당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 서포터즈 국악나리 2

 

국악나리 22026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국악당 기획 공연과 공간, 주변 문화 콘텐츠를 주제로 카드뉴스, 숏폼 영상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개인 SNS를 비롯해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공식 채널에 활용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콘텐츠 제작 서포터즈(사진·영상·SNS) 4해외 홍보 서비스 2명이다. 해외 홍보 서비스 분야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영문 공연 소개 및 후기 콘텐츠 제작, 번역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국악당의 글로벌 인지도 확산에 기여한다. 서포터즈에게는 국악당 공연 초청, 백스테이지 투어, 소정의 활동비 지원, 1365 자원봉사포털 활동 시간 인증(요청 시), 활동 종료 후 위촉장 및 수료증 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시민리뷰단

 

이와 함께 운영되는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시민리뷰단은 공연을 관람한 시민의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10명을 모집하며, 1회 이상 공연 관람 후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활동한다. 시민리뷰단은 단순한 감상평을 넘어 공연의 장점과 개선점을 제안하는 건설적인 피드백을 통해 공연의 질적 향상과 관객 소통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시민리뷰단에게는 공연 관람 시 동반 1인 무료 티켓이 제공되며, 추가 공연 할인, 국악당 내 카페 할인, 자원봉사 시간 인증(요청 시), 활동 완료 시 수료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학력·성별 제한 없이 문화예술 전반과 국악, 전통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을 우대한다. 외국어 사용 가능자는 서포터즈 해외 홍보 서비스 분야에서 우대된다.

 

모집 및 접수 안내

모집 기간은 202618일부터 122일 자정까지이며, 지원자는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upporters@sgtt.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는 127일에 진행되며, 합격자는 개별 안내된다. 최종 선정자는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관계자는 시민의 시선으로 국악과 전통공연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공연과 문화에 애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와 안내는 서울남산·돈화문국악당 누리집(www.sgt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